2020년 (제21회) 하이난 국제 관광섬 축제에서 배우들이 하이난식 춤을 선보이고 있다.

2020년 (제21회) 하이난 국제 관광섬 축제에서 배우들이 하이난식 춤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2020년 (제21회) 하이난 국제 관광섬 축제(Hainan International Tourism Island Carnival)가 중국 하이난에서 공식적으로 막을 올렸다. 콘서트, 맥주 축제, 해변 스포츠 및 문화 주간을 포함해 170종 이상의 활동이 하이난에서 진행됐다. 

 

올해 축제 활동은 지난 축제보다 더욱 풍성하게 구성됐다. 해당 활동에는 2020 양단과 자수 세계 문화 주간(2020 Brocade and Embroidery World Culture Week), 2021년 '자유무역항의 목소리(Voice of Free Trade Port)' 새해 콘서트(New Year Concert), '양단에 꽃을 첨가(Add Flowers to the Brocade)' 고전 민속 콘서트(Classical Folk Concert), 2020 BMW Hood to Coast China-Hainan Relay 등이 있다. 컨벤션과 전시, 문화와 예술, 스포츠 대회, 판매 촉진 및 기타 분야를 아우르는 170종 이상의 활동이 하이커우뿐만 아니라 싼야, 단저우, 충하이, 완닝 및 링수이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하이난의 대표적인 관광문화 행사인 하이난 국제 관광섬 축제는 지금까지 20회 동안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 축제는 하이난이 세계와 관광문화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플랫폼이자, 하이난이 세계에 개방 이미지를 충분히 선보이는 중요한 창구가 됐다. 이 축제는 중국 문화관광부와 하이난성 인민정부가 공동 후원한다.

 

하이난성 인민정부 부지사 Fu Caixiang은 그의 연설에서 "이 축제는 일상적인 팬데믹 예방과 관리 상황 중에 하이난에서 열린 대규모 관광 축제이자, 하이난 자유무역항 개항 첫해에 열린 첫 번째 축제"라고 언급했다. 

 

자료 제공: The People's Government of Hainan Provi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