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EBS 연계 이것만은 알고가자", 톡강에서 10월 26일 개강
월요일 금요일 밤 22:30-24:00 3주 과정, 총 6회 수업
2020학년도 수능 전체 문학 작품 적중 신화 "정진짜"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 문학을 완벽히 적중한 국어의 전설 '정진짜' 정지웅 강사가 10월 26일부터  톡강에서 "파이널 EBS 연계 이것만은 알고가자" 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월요일과 금요일 22시 30분 부터 24시까지 3주간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정지웅 강사의 노하우로 2021학년도 수능의 출제가능성이 높은 작품을 분석하고, 효율적으로 문제를 푸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총 6회차 수업의 일정 및 계획은 다음과 같다. 1회차에서는 수능특강과 수능완성의 현대시 중요 작품을 분석한다. 2회차에서는 수능특강과 수능완성의 고전시가 중요 작품을 분석한다. 

 

3회차와 4회차는 수능특강과 수능완성의 현대소설 중요 작품을 분석하고, 5회차는 수능특강과 수능완성의 고전소설 중요 작품을 분석한다. 마지막 6회차는 수능특강과 수능완성의 극 및 수필의 주요 작품을 정리한 후 비문학 문제 풀이에 대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지웅 강사는 연세대학교 국어교육학과 출신의 교육 전공자로 오랫동안 국어 영역 유명 강사로 활약해왔다. 그는 다양한 현장 강의 및 비카에듀, 스카이에듀, 이투스와 같은 온라인 강의에서 수강생 중심 교육을 펼쳐 많은 호응을 받았다.

 

특히 수능 출제 위원의 논문과 관심 분야를 분석해 출제 예상 작품을 추려낸 뒤 이를 적중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실제로 2020 수능에서 월선헌십육경가, 바람이 불어, 자전거 도둑 등의 작품을 적중한 바 있다.

 

정지웅 강사는 “이번 특강은 단순 암기 방식의 공부에서 벗어나 출제 원리를 파악하고, 문제를 정확히 파악해 적중률을 높이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면서 “EBS 연계 문학작품에 약한 수험생들에게 확실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지웅 강사가 "파이널 EBS 연계 이것만은 알고가자" 강의를 진행하는 톡강은 대치동과 목동, 중계동 소재 학원을 포함해 전국 20여 개 학원 2만 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온라인 비대면 수업 시스템이다.

 

톡강은 실시간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쌍방향 수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타 비대면 수업 시스템과 차별점을 두고 있으며, 수강생이 직접적으로 문제풀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정지웅 강사가 진행하는 "파이널 EBS 연계 이것만은 알고가자"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톡강 사이트(http://www.talkkang.com/index.html?mode=index) 및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