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7일 오전 10시부터 강동구청 유튜브에서 실시간 생중계
제5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선거, 입후보자 공약발표, 토크콘서트, 집콕 키트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 포스터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주최하고 강동구청소년의회(의장 강민서)와 시립강동청소년센터(관장 강정숙)가 주관하는 제3회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 ‘놀면 뭐하니? 한 번 더 민주!’가 17일 강동구청에서 개최한다.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는 전국 최초의 민주주의 축제로 올해 3회째를 맞이한다. 올해는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많은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는 청소년의회가 직접 기획단계부터 참여했으며 ‘놀면 뭐하니? 한 번 더 민주!’라는 슬로건으로 제안온(ON)·참여온(ON)·소통온(ON) 총 3개의 주제로 구성하여 진행한다.
‘제안온(ON)’은 입후보자 1분 공약발표, 너의 목소리를 보여줘(자유발언) 등이 진행된다.
‘참여온(ON)’은 제5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선거, 집콕키트만들기(마스크스트랩만들기, 드라이플라워공예), 생생라이브 퀴즈쇼 등이 진행된다.
‘소통온(ON)’은 뮤지컬공연, 랩공연, 댄스동아리공연, 스토리텔링 마술 다양한 무대가 준비되어 있어 즐길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제5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선거 모바일 투표가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강동구 청소년의회 신이안 부의장은 “그동안 우리가 준비해왔던 것들을 강동구 청소년들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이니 만큼 선거를 꼭 해주었으면 좋겠고 비록 온라인으로 진행하지만 많이 즐겨주시고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