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시즌 K리그 사진집’에 팬들이 직접 모델로 참여하는 기회 제공
올 시즌 무관중 경기로 인한 팬들의 아쉬움 달래고자 해당 이벤트 마련
8일(목)부터 16일(금) 오후 5시까지 개인 인스타그램 통해 응모 가능
K리그가 2020시즌 사진집의 페이지를 함께 장식할 팬들을 찾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K리그의 한 시즌을 담은 사진집을 발간해 기억에 남을 순간들을 팬들과 공유해왔다.
이번 2020시즌 사진집은 더욱 특별하게 제작된다. K리그 각 구단들을 응원하는 팬들이 직접 모델로 참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올 시즌 K리그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무관중 경기로 진행중이다. 팬들이 경기장에서는 함께 하지 못했지만, 연맹은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진집을 기획해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한다.
K리그가 직접 카메라를 들고 팬들을 찾아가 이들의 일상생활과 응원 모습을 담고, 사진집으로나마 팬들과 K리그 추억의 한 페이지를 함께 한다는 의도를 가지고 이번 이벤트가 기획되었다.
사진집 참여 이벤트 응모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본인이 응원하는 K리그 구단 관련 사진 또는 영상과 짤막한 글을 작성한다.
경기 직관 혹은 집관 응원, 함께 K리그를 즐기는 가족, 친구, 연인 소개, K리그 관련 나만의 사연 등 주제는 자유이며 게시글 본문에 "#2020K리그사진집이벤트" 해시태그를 추가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은 8일(목)부터 16일(금)까지이며, 당첨자는 게시물 내용을 심사해서 최종 선정된다. 당첨 결과는 K리그 공식 인스타그램(@Kleague)과 개별 DM을 통해 공지된다.
이후 연맹은 이벤트에 당첨된 전국의 K리그 팬들을 찾아가, 사진 촬영과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촬영한 사진과 인터뷰는 2020시즌 사진집에 실릴 예정이다. 12월 말경 발간되는 사진집은 비매품으로, 이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