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레즈 신임 최고경영자 맷 로니
신적인 조명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업체 루미레즈(Lumileds)가 10월 1일부로 맷 로니(Matt Roney)를 최고경영자로 임명했다.
최근까지 루미레즈의 자동차 사업부 사장으로 근무했던 로니는 이제 조나단 리치(Jonathan Rich) 박사의 뒤를 이어 루미레즈를 진두지휘할 예정이다. 리치 박사는 루미레즈의 이사회 의장직을 맡아 활동을 이어간다.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Apollo Global Management)의 수석 파트너인 로브 세미나라(Rob Seminara)는 “최고경영자로 근무하며 루미레즈를 이끈 리치 박사에게 이사회를 대신해 감사의 말을 전하며, 로니의 리더십 아래 루미레즈가 다음 단계의 성공을 이룩하리라 믿는다”며 “로니는 자동차 업계에서 25년여간 경험을 쌓은 인물로서 그의 뛰어난 성과와 리더십은 루미레즈의 장기적 혁신과 성장을 이끄리라는 생각에 확신을 심어줬다”고 말했다.
로니 신임 최고경영자는 “루미레즈는 오래 전부터 자동차 조명 산업에 혁신을 일구고 가전제품과 자동차, 범용 조명 시장에서 첨단 LED 기술을 선도한 기업으로 정평이 나 있다”며 “이런 뛰어난 기업과 팀을 다음 단계로 이끌 기회를 얻어 영광이며 새롭고 혁식적인 조명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할 생각에 벌써부터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리치 박사가 놓은 주춧돌 위해 우리의 기술을 한층 발전시키고, 업계 전반 고객들에게 전달할 가치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로니 신임 최고경영자는 루미레즈에 합류하기에 앞서 스탠리 블랙 앤 데커(Stanley Black & Decker)의 자회사인 스탠리 인프라스트럭처(Stanley Infrastructure)에서 최고운영책임자로 근무한 바 있다. 또 스탠리 인프라스트럭처가 인수한 팔라딘 어태치먼트(Paladin Attachments)에서 사장직을 역임했다. ZF TRW로 알려진 TRW 오토모티브(TRW Automotive)에서 8년간 근무하며 매출 25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스티어링 사업부(Global Steering Business)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를 역임하는 등 여러 임원직을 두루 거쳤다. 코넬대학에서 전기공학 학사, 퍼듀대학에서 기계공학 석사, 하버드대학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각각 취득했다.
루미레즈(Lumileds)는 혁신적인 조명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자동차, 모바일, IoT, 조명 업계의 글로벌 선두주자로서 30여개 국가에서 사업을 운영하며 7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루미레즈는 조명산업 분야에서 첨단기술을 개발하는 데 고객들과 노력을 함께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