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가 스냅과 뷰티 브랜드를 위한 소통형 AR 체험 제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시장을 선도하는 뷰티 테크 솔루션 개발 업체 퍼펙트(Perfect Corp.)가 스냅(Snap Inc.)과 협업해 스냅챗 플랫폼에 증강현실(AR) 뷰티 체험을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퍼펙트의 디지털 AR 뷰티 체험을 구현한 기존 뷰티 브랜드들은 스냅챗 내 자사 브랜드 계정을 통해서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추가 자원 투입 없이 효율적으로 스냅챗 커뮤니티에서 소통형 뷰티 AR 체험을 확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스냅챗 이용자들은 퍼펙트와 손잡은 뷰티 브랜드들의 제품을 발견, 경험,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브랜드들은 스냅챗의 Z세대 이용자들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퍼펙트 설립자 겸 CEO 앨리스 챙(Alice Chang)은 “스냅과의 파트너십으로 브랜드 파트너들이 뷰티 테크의 영향력과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소비자들이 계속해서 안전한 뷰티 쇼핑을 위한 가상 뷰티 경험을 요구하는 시점에 스냅챗과 특별한 협업으로 뷰티 브랜드들이 퍼펙트와 구현한 AR 및 인공지능(AI) 체험을 스냅챗 이용자들에게도 제공하게 됐다. 이런 가상 체험 경험은 뷰티 브랜드가 언제든 이용할 수 있으면서 더 큰 영향력과 혜택을 행사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뷰티 브랜드들은 이미 제공하고 있는 AR 경험을 스냅챗 플랫폼 내 광고를 통해 노출, 인지도, 판매를 증가시킬 수 있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으로 스냅챗의 제품 구매를 할 수 있는 AR 렌즈를 활용한 캠페인은 3분기 평균보다 2.4배 높은 행동을 유도할 것으로 보인다.
스냅챗은 자세한 분석 및 이용자 보고서를 제공해 브랜드가 이용자들의 선호도를 파악하도록 돕고 있다. 매일 1억 8000만명이 넘는 AR 이용자들과 150만 이상의 AR 렌즈를 만들어낸 왕성한 AR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를 보유한 스냅챗은 자기 표현과 소통, 재미, 유용성을 아우르는 증강현실 체험을 주도하고 있다.
스냅의 증강현실 제품 마케팅 부장 캐롤리나 아르게레스 나바스(Carolina Arguelles Navas)는 “퍼펙트와의 파트너십은 200개 이상 뷰티 브랜드가 아주 쉽게 스냅챗에 가상 매장을 개설할 수 있게 한다”며 “양 사가 함께 브랜드가 뷰티 구매 경험을 다시 창조하는 기술을 통해 차세대 뷰티 소비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