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가 혁신 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금융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본투글로벌센터는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 우리은행과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혁신 기술기업 글로벌 진출 공동 지원을 위한 삼자 간 업무협약(MOU)을 13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식은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됐다. 김영춘 기보 상임이사, 우리은행 서동립 부행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혁신 기술기업으로 자금 공급을 원활히 해 글로벌 사업 확장 및 경쟁력 강화를 돕고자 마련됐다. 글로벌 사업 확장에 수반되는 금융 관련 애로사항 해결을 주목적으로 하는 금융 지원은 물론 각종 컨설팅, 네트워크 연계 등의 비 금융지원을 함께 제공한다.
본투글로벌센터가 선발, 육성하고 있는 기업을 기보와 우리은행에 추천하면 기보는 해외 진출에 필요한 자금을 우대해 보증하고 이후 우리은행이 기업에서 부담하는 보증료를 지원하는 형태다. 본투글로벌센터는 기보와 우리은행 추천 기업에 대해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등의 경영 컨설팅은 물론 현지 시장 검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컨설팅까지 제공한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이번 금융권 기관들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기업이 고질적으로 앓고 있는 자금 마련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해 글로벌 진출을 하는 데 더욱 힘을 실어줄 수 있을 것”이라며 “무엇보다 혁신 기술기업에 특화한 센터만의 전문 컨설팅과 기보의 우대보증제도, 우리은행의 금융 지원이 더해져 글로벌 시장에서의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본투글로벌센터는 혁신 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조인트벤처 설립 지원 등 여러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본투글로벌센터-기보-우리은행, 금융 지원 본격화… 혁신 기술기업 글로벌
코멘트 * 소셜 로그인을 이용해 주세요.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2021 초중등 교원임용시험 사전티오 및 1차 시험일 발표
2020년 5월 20일 교육공무...
윤연모 선생님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책 "원숭이 빵나무와 돈 씨 부부"
이 책은 우연한 계기로 ...
"문재인 대통령, 21일 여야 회동 제안...통합당 거부"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바이에른 뮌헨 vs 바르셀로나, 8-2 대파 …바이에르 뮌헨 챔스 4강행
바이에른 뮌헨이 바르셀로...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합천·담양 수해 복구 봉사활동 진행
SK SUNNY는 8월 ...
SK텔레콤, DGB대구은행과 업계 최초 양자 보안 모바일 뱅킹 선보인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시립구로청소년센터, ‘2020 구로구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 개최
시립구로청소년센터(관장 ...
청소년 사이버 성범죄 예방 MOU 체결
(사)한국사이버보안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