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동구청이 지역 자영업자의 코로나19 대응을 돕기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실시한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 지원 사업을 올해도 시행한다.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 지원사업은 관내 중점 및 일반관리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안심콜' 이용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방문객이 업소별로 부여된 번호로 전화를 걸면 통신사에 출입 기록이 자동으로 저장되며 방문 기록은 방문일로부터 4주 후 자동 폐기되는 시스템이다.

 

동구청은 지난해 처음으로 9∼12월 4개월간 시비 800만 원을 지원받아 안심콜 지원사업을 시행했는데 동구 지역에서 음식점 등 총 1,810개소가 신청해 이용했다. 올해도 구비 2,880만 원을 들여 연말까지 기존 업종에 대한 안심콜 서비스 지원을 연장하기로 하고 현재도 이용 신청을 받고 있다.

 

대상은 동구 지역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식당, 카페, PC방, 오락실,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이·미용업 등의 시설 중 가입을 희망하는 업소로 ▲유흥시설(홀덤펍, 콜라텍 등), 식당·카페, 목욕장업, 이·미용업은 환경위생과 ▲노래연습장, PC방, 오락실·멀티방은 문화체육과 ▲실내체육시설은 문화체육과 등이다.

 

동구청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일상화됨에 따라 시민들이 간편하게 출입 등록을 할 수 있도록 지난해 처음으로 안심콜 서비스를 시행했는데 지역 자영업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아 올해도 서비스 지원을 연장하기로 했다"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