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패스 폐기를 촉구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사진 윤석열 후보 페이스북)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이하 윤후보)가 현 정부의 방역패스 정책에 대한 폐기를 주장했다.

 

윤후보는 자신의 폐이스북에 "비과학적 주먹국식 방역패스 정책을 폐기해야 합니다"로 시작하는 글을 업로드했다. 윤부보는 "위중증 환자 증가와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백신접종이 최선임에는 이견이 없습니다"라고 말하며 백신접종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공감했지만, "생필품 구매를 위한 최소한의 자유까지 침해해서는 안됩니다."라며 현 정부의 방역패스 정책에 대해 비판했다.

 

그러며 "미접종자들을 감안한 정교한 정책을 시행하고 백신 접종에 대한 불신을 해소해야 합니다."라고 언급하며 미접종자들이 받는 역차별을 해소하고 백신의 신뢰성 향상을 위한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이후 '식당영업 9시 제한' 및 '대중교통과 마트에 대한 서로 다른 기준' 등 현 정부의 정책을 "비합리적인 원칙을 강요하는 주먹구구식 정치방역, 폐지해야 합니다."라고 평가하며 차별성을 부각하는 모습을 보였다.

 

방역패스를 비록한 현 정부의 방역대책에 대한 비판이 거세지는 가운데, 최근 법원이 학원 등에서 방역패스(백신패스) 효력을 중단한 데 이어 방역패스 정책 자체에 대한 판단도 이르면 다음 주 내놓을 예정이다.

 

김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