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이 20일(목) 컨퍼런스 콜(실적발표회)을 통해 2024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한화생명의 2024년 별도기준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17% 증가한 7206억원을 기록하며, 신제도 도입 이후 2년 연속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했다.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은 안정적인 별도 이익과 더불어 한화손보,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베트남법인 등 주요 연결 자회사의 호실적으로 8660억원을 달성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판매채널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는 상품 출시 등 본원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한화생명의 자회사형 GA(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화라이프랩, 피플라이프)소속 FP 수는 전년 대비 3833명 증가한 3만1005명을 기록했다. 3만 명 이상의 FP 조직을 확보해 업계 최고 수준의 채널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한화생명은 암보장에서 진단·치료 후 회복까지 준비 가능한 ‘The 시그니처 암보험’, 초경증 유병자와 건강한 보험 소비자를 위한 ‘H10 건강보험’ 등 보험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보장성 상품을 지속 출시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한화생명은 보험 영업의 근간인 조직 규모 확대와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는 상품 출시로 안정적인 신계약 성장을 이뤘다며, 고객서비스·영업·상품 전 영역에서 AI 기술 등 디지털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