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기초의회 최초 ESG조례 대표 발의 등 환경친화적 의정 활동 최우수평가

 

 

강남구의회 우종혁 의원(국민의힘/삼성1·2·대치2)2022 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되었다.

 

우종혁 의원은 전국 기초의회 최초로 서울특별시 강남구 이에스지(ESG)경영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 하였으며, 또한서울특별시 강남구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를 대표발의 하며 강남구의 경제, 사회, 환경의 균형과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발전을 실현하기 위한 정책 추진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힘을 쏟았다.

 

주최사인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9월부터 11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전국 지방의회 의원 3,500여명을 대상으로 전체 의정활동의 성실성, 심층도, 지속가능성, 실현성과 기여도 등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환경연구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하여 종합적으로 선정했다.

 

특히 환경 관련 조례 제정 등 직접적인 의정활동은 물론 시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노력, 의정활동을 통한 실질적인 환경개선, 성과의 중요도 등을 모두 반영했다고 밝혔다.

 

우종혁 의원은 수상에 앞서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환경의 개념을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에너지, 지속가능, 안전, 건강, 조경 등으로 넓게 보고 강남구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환경친화적 의정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