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부터 허블의 황고연, 서동길 대표(사진제공 허블 뷰)
국내 유일의 SDK 연동 기반 모바일 브라우저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인 ‘허블뷰’를 서비스하는 주식회사 허블이 2021년 고용노동부 주관의 근무 혁신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선정의 혜택으로 허블은 2022년부터 3년 동안 정부로부터 정기 근로감독 면제, 근무 혁신 인프라 지원, 병역지정업체 추천 가점, 가족친화인증제 가점, 정부지원사업 참여 시 우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그동안 허블은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대처하기 위해 탄력적인 업무의 정량적 척도와 실적의 향상치를 세분화해 성과지표를 수치로 설정했고, 근무시간 단축 대비 해당 시간 안에 업무량을 소화해 이익을 극대화시켜 왔다. 그 결과 전년 대비 매출액과 영업 이익이 각각 약 50%, 100%씩 향상됐다.
허블의 황고연, 서동길 대표는 앞으로도 IT 기술과 사회적 인프라를 활용해 비대면 시대에 맞춰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동시에 직원들의 업무 능력을 더욱 향상시키고, 회사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인사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허블은 2021년 11월 모바일 광고 사업 부문으로 허블뷰 외에 글로벌 모바일 인앱(In-app)용 광고 Ad-Tech 시스템을 적용한 프로그래매틱 SSP 서비스인 ‘애드노바’를 론칭했다.
또한 2022년 1월에 모바일 게임 사업 부문으로 메타버스 기반 로블록스 게임인 ‘Escape from hell’ 시리즈 5종을 론칭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고유 아바타를 필두로 인게임뿐 아니라 블록체인 기반의 NFT 분야에도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